Ridgeland, MS

미국 생활에서 알아두면 편리한 단위변환

0 Comments »
미국에 살면 미국 관습단위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미국을 제외한 (아마..영국도..관습단위를 사용할것같습니다만...제가 안가봐서 모르구요) 거의 모든 나라들이 SI ( International System of Units)단위를 사용합니다.
SI단위란 흔히 말하는 거리는  미터, 온도는 0도를 어는점으로하는 온도(degree Celsius) (Thermal 온도말구- Kelvin (T), 그리고, 질량으로는 킬로그램등...이구요.
이에 반해서, 미국은 mile, Fahrenheit(, lb(파운드)로 주로 사용됩니다.

제가 과학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정확하게 바꾸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빠르고 생활에 편리하게 (물론, 오차범위내에서)바꾸는것에 중점을 두어서 설명드립니다.
혹시나, 이거..정확하지 않은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정확한걸 원하시는 분은 계산기를 이용하시구요...
지금 몇시냐 ..물으시면...오후 2시 3분이라고 흔히 이야기 하지 2시3분 34초 02라고..할필요는 없죠... ^^




1) 거리변환 ( 1mile = 1.61Km)
미국에서 흔히 고속도로나 지도에 표시된 거리단위는 마일 입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1마일은 1.61킬로 미터인데요.  간단히

1mile --> 1.6K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차범위 0.7% 이내  = 100*(실제값 - 정확한값)/정확한값))

머리 좋으신분들은 x마일을 보시고, 1.6을 곱하시면 되지만...전..암산을 잘못하는편이라.
다음과 같이 합니다.

1을 곱하는건 쉬우니깐, 안하셔도 되니 0.6 즉 마일의 60%를 계산하여 더하시면 됩니다.

만약 대략 10%미만 오차범위도 괜찮다 싶으시면, 1.5를 곱하면 되구요...그냥..마일의 반 값을 원래 마일값에  더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6마일은 마일값 (3.6) + 마일의 반값 (1.8) = 5.4킬로미터이구요...실제는 5.8킬로 정도가 되어..정확도가 약 10미만에 드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아님...1.6 = (1 + 1/2 + 1/10) 이란걸 이용하면됩니다.
예를 들어, 4마일이다...그러면

step (1) 그냥...마일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ex) 4mile*1 = 4
step (2) 마일을 반으로 나누구요.     ex) 4mile / 2 = 2
step (3) 마일의 10%를 취합니다.     ex) 4mile / 10  = 0.4
위에 step (1), (2), 그리고 (3)을 다 더합니다...   ex) 4 + 2 + 0.4 = 6.4Km.




반대로 1Km = 0.62 mile정도 되므로.. 킬로 미터에 0.6을 곱하시면 됩니다. 오차 범위는 3.5% 이내정도 이구요.

생각보단 암산이 쉽지않네요....ㅎㅎㅎ


2) 온도 변환( (Fahrenheit) degree -->  (Celsius) degree)
요건..원래 있던 공식을 좀 변형해야하는데요...위에 거리 변환보다 훨씬 편리하게 떨어집니다.
원래수식이
미국 --> 한국 F = C*9/5 + 32
한국 --> 미국  C = (F - 32) *5/9 이거든요.

아무거나 사용해서, 간단한 공식을 만들수도 있지만...뭐...한국 --> 미국을를 택해보죠.
우선 미국 온도(F)에서 30을 뺍니다. 그리고, 5/9는 0.56 이므로...약 50%라 보면 되죠..(제 맘대로)
그래서, 제가 만든 공식은 (F-30)/2입니다.
즉, 미국온도(F)에서 30을 뺍니다. 그리고, 반으로 나붑니다.
예를 들어, 36(F)이면, (36 - 30) = 6 그리고, 이값을 반으로 나누면 3!
즉, 한국온도로 3도란 뜻이죠.

미국라디오에서 오늘 80도다..그럼...80 - 30 = 50. 그리고, 반으로 나누면 25도 (SI)라고 생각하시면..대충됩니다.

반대로...한국온도에서, 미국온도는 반대로 2을 먼저 곱하시고, 30도를 더하시면 되겠죠.



3) 무게 변환 (Kg --> lb)
요것도..꽤 자주 접합니다. 특히, 병원같은데 가거나할때(한국 몸무게는 아는데..미국 몸무게는 뭐지?).
1Kg = 2.2lb정도 됩니다.
그냥..2.2를 곱하면...머리나쁜 저같은 사람은 힘드니깐...
2.2 = (2 + 0.2)로 바꾸면..조금 편리함을 볼수있습니다.
우선...한국 몸무게를 2배합니다. 그리고, 계산한 2배값에 10을 더합니다.
무슨말인고 하니...

70킬로 그램인 사람의 경우,
우선 2배합니다. 그럼.....140이되구요...여기에 10%인 14를 더합니다.
즉 140 + 14 = 154 lb 파운드가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필요한데요...
밥먹으로..오라네요...나중에 또 업뎃하겠습니다.

반대로 lb(파운드)에서 Kg으로 바꾸는것도 유용한데요. 미국단위로 씌여있거나 들었을때, 그게 얼마쯤될까 감잡을때 하시면 됩니다. (lb --> Kg)
1lb 은 0.45Kg 정도 됩니다. (대략 1%미만의 정확도를 얻을수있습니다.)
0.45 = 0.5 - 0.05 = (1/2 - 1/20) = (1/2 - 1/(2*10))을 이용하면되는데요..
위에 숫자가 어떻게 나오는가는 중요한게 아니구요.
방법은...
일단 lb를 보시면...2로 나눕니다.
위의 2로 나눈값으 10% (소수점을 왼쪽으로 땡깁니다)를 취하고,
첨에 2로 나눈값에서 나중에 10%한것을 빼면 됩니다.
예로 드는게 쉽겠네요...

예를 들어, 180lb 라고 하면.
step (1) 반을 나눈다.    ex) 180 / 2 = 90
step (2) 앞의 2로 나눈값으 10% 를 취한다.  ex) 90 / 10 = 9
step (3) 앞에서 나온 (1) 에서 (2)을 뺀다...   ex) 90 - 9 = 81
실제값은 81.6466Kg인데...나쁘지 않죠?


적고 나니...정리를 한번 해야겠네요...그건또 담에...
오늘 회사 휴일인데...왜 노는지 모르겠네요...일단가서...확인해봐야겠네요...

새로 생긴 동양 식품점 (Oriental Supermarket & Restaurant)

0 Comments »
새로 생긴 동양 식품을 오늘 다녀 왔습니다.




다른 여기 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올립니다...



오픈시간: 11:00AM ~ 9:00PM

전화: 601-978-1866

주소: 5465 I-55 North Jackson, MS 39206

Credit card: VISA/MASTER/DISCOVER



약 엑시트 100정도에 있던데...남쪽에서 55번 타고 올라오시면, 빅랏(Big lot)있는 몰에 55번 고속도로 왼쪽편에 보일껍니다.

아직 문을 연지 얼마되지않아, 진열대에 물건이 다 차진 않았구요. 주로 중국식품입니다.

주인도 중국인이구요.

하나 좋은점은 중국 식당이 같이있어서, 시너지 효과과 있을것같더군요.

점심때 중식식당으로도 괜찮을것같네요. :)


가게 정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동양식품점


오른쪽 옆엔 Big Lots가 있구요..왼쪽은 Electric city가 있습니다.

첨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에 식당이 바로 보입니다. 왼쪽이 입구.

아직 좀 빈 야채 냉장고..

오른쪽 뒷편으로 계산대가 보입니다.




생물도 있구요...

조금 놀란건...개구리라도 씌여있길래..설마 봤더니..

커다란...개구리가 있더군요...전 그래도 조그만한건줄 알았는뎅...


어쨌든, 금방 오픈한 가게라서 물건이 아직 많지는 않습니다. (중국사람이 운영하는거라..중국 물품은 많은것같습니다. 일본제품도 좀 있구요...한국 제품도 조금 있긴하나..아직 많지는 않고, 라면 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동네에 아시안 마트가 또 하나 생긴건 환영할 일입니다.
조금 생활이 편리해지고 선택의권리도 넒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식당에 중국음식과 펄티(pearl tea 혹은 Bubble tea) 인가..왜 대만이던가 음료수도 여기서 팝니다.
예전에 살던주에서 가끔 사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안에 찹쌀떡 같은거 들어가서 굵은 스트로우로 먹던...$2.50에 파는군요.
 
 
그럼....

생과일/야채 주스기

0 Comments »
얼마전 큰 맘 먹고 주스기를 샀는데요... 써 보니 좋네요.

그냥...사진 위주로 올립니다.








이 주스 기계의 장점이 그냥.. 입력물을 갈아버리는것이 아니라..한국형 맷돌식으로 작동이됩니다. 따라서, 다른 믹서기에서 토마토를 프로세싱하면 건더기와 물과 분리되어 갈아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주스기는 파는 주스와 같이 침전물과 과일에서 발생된 주스와 잘 혼합이되는것이 장점입니다.

아래 토마토는 예를 들어보았구요...







피에쓰)
저희 사이트는 오신분들 백 트래킹할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생각보다 여기 잭슨 혹은 근교에 분께서도 많은 방문을 해주신다는거 알게되었습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시는분도 있으시고, 직장, 집, 학교에서도 접속하시더군요. 다름이 아니라...부끄러워 마시고, 댓글도 남겨주시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 달라고 이글 남깁니다.

서로 바쁘니, 가까이 있어도 만나긴 힘들것같습니다만, 오프라인은 아니더라도 온라인으로 교류를 하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ㅋㅋㅋ...

마지막으로....연말 잘보내시구요...메리 크리스마스하세요~
바빠서...그럼...이만.

도자기

0 Comments »
오랜만에 업뎃합니다.

예전에 만든 도자기가 보이길래 몇개 찍어 올립니다.

5-6년 전에 만든거라...










그럼....